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캠핑, 차박을 가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캠핑을 안 하고 차에서 모든 걸 해결하는 이른바 '스텔스 차박'이 인기입니다. 왔다 간 줄 모르게 즐기고 가는 것인데요, 오늘은 강원도 인기 차박지와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고 있는 차박지 등 여러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차박지 소개하는 포인트

1. 끝내주는 경치(바다, 산, 계곡 등)

2. 화장실이 있는 곳(매우 중요)

3. 근처에 식당이나 편의점이 있는 곳(없는 곳도 있습니다)

4. 무료 차박 가능한 곳(또는 적은 비용으로 즐기기 좋은 곳)

 

 

강원도 차박 장소 추천

 

강원도 삼척 '맹방 해수욕장'

여기는 노지 캠핑이 가능하며 BTS 버터 앨범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화장실도 있고, 주변에 덕봉산 쪽에 산책로도 있어서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약간의 단점은 편의점, 식당이 거리가 좀 있어서 오래 걸어야 하는데 오시기 전에 장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먼 거리는 아니어서 걸어 다닐만합니다. 주차장도 꽤 넓고 주차장 바로 앞에 해변이라서 물놀이하기에도 좋은 차박지입니다.

 

 

강원도 양양 '물치해수욕장'

주차장과 화장실, 먹거리 등 잘 되어있는 차박지입니다. 취사도 가능하고, 텐트 피칭도 가능합니다. 근처에 물치항도 있고, 야영장이 따로 있기도 합니다. 바다 쪽을 향해서 주차하고 일출 또는 일몰을 즐길 수 있으며 근처에 샤워장도 있습니다. 샤워장은 여름 7~8월에만 개장하므로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강원도 평창 '육백마지기'

강원도 평창 청옥산에 있는 육백마지기는 전망이 너무 좋습니다. 원래는 노지캠핑이 가능했었는데 현재는 폐쇄되었으며, 가볍게 스텔스 차박은 가능합니다. 화장실도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고 경치가 너무 좋고 밤에는 별이 쏟아질 듯이 많이 보여서 매우 매력적인 차박지입니다. 단점은 산 높이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일반 승용차로는 힘들고 SUV 이상 오시는 것을 추천하며 먹거리도 미리 장보고 챙겨 오시길 권유드립니다. 

 

 

강원도 홍천 '팔봉산 관광지'

캠핑장도 있고, 주차장도 넓으며 바로 근처에 홍천강 계곡이 있어서 물놀이하러 오기 좋은 곳입니다. 화장실도 있고 개수대도 있어서 캠핑 즐기기에 좋습니다. 캠핑장은 예약을 따로 안 받고 선착순이라서 자릿세 5,000원만 내면 캠핑도 가능합니다. 식당, 슈퍼 등 다 있어서 편리합니다. 계곡 앞에서도 텐트를 칠 수는 있는데, 취사는 따로 안되고 차는 가지고 들어갈 수없어서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강원도 홍천 '모곡밤벌유원지'

여기는 무료 노지캠핑으로 유명합니다. 제한 없이 주차하여 텐트를 치고, 취사도 가능하며 근처에 화장실도 있고 편의점도 있으며 계곡이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평일에 가도 많은 편이라, 전날  저녁에 차박 후 아침에 텐트를 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단점은 돌바닥이어서 일반 승용차보다는 SUV 이상의 차량이 이동하기에 편합니다.

 

 

강원도 양양 '지경리해수욕장'

노지캠핑이 가능하며 해변 바로 앞에서 차박이 가능한 곳입니다. 근처에 화장실이랑 샤워실,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있으며,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고운 모래사장이 아름답고 약간 단점이라고 한다면 캠핑 오시는 분들은 텐트 치기 조금 까다롭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식당이나 편의점이 없어서 미리 구입하여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강릉 '강문해변'

여기는 차박 하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하루에 10,000원이며 저공해 자동차는 50%로 감면됩니다. 저는 전기차를 이용하고 있어서 매년 한 번씩 방문하여 5,000원씩 내고 차박을 즐기고 있는데요, 바로 앞 오션뷰와 근처에 많은 식당, 카페, 편의점. 그리고 화장실까지 깔끔하여 스텔스 차박 즐기기가 너무 좋습니다. 여긴 캠핑은 안되어 차박 원하시는 분들께만 추천합니다. 

 

 

강원도 홍천 '보리울'

2박 3일 단돈 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노지캠핑장으로, 홍천강과 울창한 산 뷰가 어울려져 있어 경치가 좋은 차박지입니다. 만원을 내고 쓰레기봉투를 받아서 본인 쓰레기는 잘 처리만 하면 되고 자리는 원하는 곳으로 정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매점, 화장실, 샤워실이 전부 있으며 홍천강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니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